SK텔레콤, T가드로 스마트폰 분실 걱정 더세요

김유근(YU KEUN Kim) / 2016-01-03 10:45

SK텔레콤은 분실폰 위치 추적 기능 등을 제공하는 안심 서비스 T가드를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하면서 스마트폰 분실 관련한 고객 불편이 크게 개선되었다고 3일 밝혔다.

SK텔레콤에 따르면 T가드의 누적 다운로드 수는 지난해 말 700만 건을 돌파했다. 이는 2014년 말 대비 약 44% 증가한 수치다. 2015년 4분기 SK텔레콤 고객센터를 통한 스마트폰 분실 상담 건수는 2014년 동기 대비 약 15% 감소했고, 분실 스마트폰 회수율은 약 25% 증가했다.

SK텔레콤은 T가드를 통해 분실폰의 위치를 직접 추적하거나 비상연락처를 남기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상대적으로 고객센터를 통한 분실 상담이 줄어드는 추세라고 분석했다.

SK텔레콤 고객 전용 스마트폰 안심 서비스 T가드는 분실폰 위치 추적 이외에도 타인이 악용하지 못하도록 분실폰을 원격으로 잠금모드로 전환하거나 개인정보를 일괄 삭제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T가드는 안드로이드 4.1버전 이상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SK텔레콤 고객 누구나 T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분실 전 T가드를 미리 가입하지 않았더라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스마트폰 분실 후에도 T월드 홈페이지와 고객센터(1599-0011)를 통해 T가드 서비스 가입 및 이용이 가능하다.

SK텔레콤은 "T가드가 인기를 끌며 스마트폰 분실 건수가 지속 감소하는 추세"라며, "각종 회식과 모임이 많은 연말연시에는 휴대폰 분실 위험 고객층에게 T가드 설치를 권유하는 등 고객보호 활동을 강화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토커(www.dtalker.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dtalker.net>

키워드 : SK텔레콤, T가드, 스마트폰, 분실, 안심, 서비스, T스토어

덧글

최신 NEWS more